천일식품은 1997년 설립된 국내 냉동식품 생산 및 판매 기업입니다. 냉동 교자만두를 시작으로 국내 최초 냉동 볶음밥 대량생산 등 냉동식품 업계를 선도해왔으며, 2007년 식품안전의 날 표창, 2008년 전국품질경연대회 대통령 금상을 수상하면서 냉동식품 부문에 있어 확고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최고 수준의 선진 기술로 새로운 식품 문화 창조를 목적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 비효율적이었던 내부 시스템 분리 문제
100여 명의 직원 중 관리의 편의성을 위해 팀장급 이상 직원만이 30여 장의 법인카드를 사용 하였습니다. 이러한 법인카드 사용내역을 경비 사용자가 K-System Genuine에 수기로 등록하고, 지출 결의를 진행하는 불필요한 작업들은 법인카드 수를 제한했음에도 업무 효율을 크게 떨어뜨렸습니다.
■ 경비관리와 영림원ERP, 그룹웨어 통합 연계 추진
비즈플레이는 영림원소프트랩의 K-System Genuine과 다우오피스 그룹웨어까지 통합 연계로 진행되었습니다. 모바일로 전송한 영수증은 ERP에 가 전표로 자동 생성 되고, 지출결의 클릭으로 그룹웨어 까지 연동되어 결재와 전표 확정이 처리되어 경비처리, ERP, 그룹웨어를 하나의 시스템처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 업무 효율은 물론, 법인카드 전사 보급까지!
각각 처리되던 업무가 하나의 연결된 프로세스로 간결해져, 경비처리 업무에 소요되는 시간이 50%이상 대폭 감소했습니다. 또한 관리가 쉽고 편해져 그 동안 팀장 이상의 직원에게만 지급하던 법인카드를 이젠 전 직원이 지급할 수 있게 되어 직원 모두가 만족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