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사례


  • IT 유지보수 국내 최고가 인정한 비용 절감과 부가가치세 공제

    ■ K-ONE 소개

     

    1) 우리 회사는 어떤 기업인지 한마디로 표현해주세요.

    케이원은 유지보수 회사로서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는 회사입니다. IT유지보수 분야에서 구글클라우드 다음으로 국내 매출 2위를 달성 중입니다.

     
    2) 인터뷰이 본인에 대해 담당 업무 중심으로 말씀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주)케이원 박성민 대리입니다. 현재 재무관리팀의 일원으로 회사의 회계, 자금, 세무부분과 관리 측면에서 법인카드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3) 현재 주력 상품/서비스는 무엇인가요?
    철도LTE-R 무선 통신장치가 주력 제품이고, PC 외 유지보수 서비스가 주력입니다.


    4) 기업의 최근 이슈나 기타 알리고 싶은 것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최근 저희 케이원은 삼성생명, 삼성화재 OA 유지보수와 함께 홈페이지 개발운영, 네트워크 통합운영과 유지보수까지의 매출을 수주하였습니다. 한진정보통신과 오랜기간 유지보수로 협력 중에 있고, 현대로템의 공항철도열차 무선장치의 계약을 수주하여 제품 납품 중에 있습니다. 

     

     

    ■ K-ONE 경비지출관리 도입배경


    1) 비즈플레이 도입 전, 경비지출 처리/관리 는 어떻게 진행 되었고 어떤 점이 제일 번거로우셨나요? 
    (타 솔루션 사용한 경우) 해당 솔루션으로 경비지출관리를 했을 때, 어려웠던 점은 무엇인가요? 

    비즈플레이 도입 전 법인카드 홈페이지에서 내역을 다운받아 회계 담당자가 전부 직접 입력하여 원활한 관리가 되지 않았습니다. 개인이 작성한 내역이 아니기에 회계 자료 적격 증빙으로 사용하기도 어려웠고, 부가가치세 공제를 받았다가 세무조사 때 세금 추징을 받았었습니다. 또한, 보고서 작성 시에도 하나하나씩 담당자를 서치하여 기재하여 보고하였기에 온전하게 보고서 작성기간만 3일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2) 비즈플레이를 선택한 이유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먼저 법인카드 관리프로그램 1위란 점이 이목을 이끌었고, 타 업체와 비교하였을 때 화면 가독성이 좋았습니다. 컨설팅 담당자분께서 꾸준한 관심으로 안정화작업까지 도와주겠다고 하셔서 최종적으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3) 비즈플레이 도입 이후 가장 효과적으로 개선된 부분과 가장 좋아하는 기능은 무엇인가요?
    가장 효과적으로 개선된 부분은 보고서 작성 부분과 담당자가 직접 사용내역을 입력한 것이 전자영수증 역할을 하여 회계 장부에도 적극 반영하여 사용내역 부가세 공제가 가능했다는 점입니다.


    4) 비즈플레이 확장상품 도입을 고려하고 계시다면 계획을 말씀해주세요.
    보고서가 조금 더 체계적으로 원하는 기능이 존재하기에 상위 맞춤형으로 받아보고 싶지만 금액 때문에 고민이 됩니다.
     

    5) 다른 기업에게 추천 한마디 또는 기타 하고 싶은 부탁드립니다. 
    언뜻 보기에 관리 프로그램의 초기 도입비나 유지보수 비용이 다소 비싸 보이더라도 도입을 통해 얻는 인력 공수 감소로 인한 비용 절감과 부가가치세 공제로 인하여 받게 되는 세제 혜택으로 충분히 돌려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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